대한민국학술원


학술원회원

  • 회원명단
    • 전체회원현황
    • 작고하신 회원
    • 명예회원
  • 회원선출규정
  • 회원자격
  • 회원선출절차

  • 확대
  • 축소
  • 인쇄하기

전체회원현황

Home학술원회원회원명단전체회원현황

회원정보

이돈희 회원님의 상세정보입니다.

전체인쇄하기 인쇄하기

  • 기본사항
  • 학력사항
  • 경력사항
  • 상훈사항
  • 연구업적
  • 주요저서
  • 주요연구논문
  • 주요국내외활동
연구논문
논문명 발표학술지명 Vol No PP 발행연도
<단독연구>
<기초강연>
<공동연구>
Towards a Methodological Theory of Moral Education Unpublished Ph. D. Dissertation in Philosophy of Education at Wayne State University 1974
규범과학의 논리적 특성과 형식 교육학연구 1979
교육의 기능적 자율성과 현대교육의 문제 교육학연구 1981
현대교육사조의 학국적 통합을 위한 논리 정신문화연구 1984
교육관의 변화와 과제 사회과학과 정책연구 1985
교양교육의 이념과 목적 대학교육 1986
잠재적 교육과정과 가치교육 교육논총(한양대) 1986
교과교육학의 성격과 과제 사대논총(서울대) 1987
교육구성집단간의 역할관계적 논리 교육학연구 1989
교육제도의 정의론적 조건 사대논총(서울대) 1989
교양교육개발체제(김영식, 손봉호, 조혜정 공동연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1989
질성적 사고의 교육적 가치 교육학연구 1992
21세기의 사회와 한국의 교육 교육학연구 1993
대학선발제도 비교연구(김영식, 박성익, 석경징 공동연구) 학술진흥재단 1993
한국 교육이념의 어제와 오늘 교육학연구 1995
인간활동의 내재적 가치의 인식을 통한 가치관 교육(홍은숙 공동연구) 한림대학교 한림과학원 1995
Toward a Conception of [Methodic] as Explanatory of the Educative Intelligence, Theoretical and Qualitative Korean Social Science Journal 1999
남.북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체제 및 구조 비교분석연구(조난심, 이향규, 이윤미 공동연구) 교육부 1999
제7차 교육과정과 열린교육 열린교육연구 2000
남.북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체제 및 구조 비교분석연구(조난심, 이향규, 이윤미 공동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1
교육학의 학문적 이론수립의 현황과 발전좌표 한국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주제 강연, 대회자료 2002
교육개혁정책의 이념과 갈등-(신)자유주의와 평등주의 정년퇴임기념강연, 발표자료 2003
도덕이 미래사회에서 어떤 의미가 있는가? 한국철학회 창립 50주년기념 학술대회 <철학과 인접학문과의 대화> 제2 기조발제, 발표자료 2003
학교운영에서의 구성원 참여구조 혁신방향-구성원의 교육적 의식과 정치적 성향의 논리-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공동 주최 교육정책세미나 기조강연, 세미나 자료집 2003
교육내용의 적정화, 왜, 무엇을, 어떻게?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학회 공동주최 학술세미나 주제 강연, 발표자료 2004
성장과 경험의 총체성을 지향하는 교육 홀리스틱 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기조 강연, 대회자료 2004
2008년 대학선발제도의 문제와 전망 한국교총-한국교육평가학회 공동주최 학술세미나, 기조강연, 세미나 자료 2005
교육적 경험의 성격과 구조 - 듀이의 미학적 인식론에서 본 - 학술원 논문집(인문․사회과학편) 제48집 1호 1~37 2009
지식융합시대의 교육학의 과제 한국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기조강연 2009
목록보기